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문제 제기
2. 이론적 논의
3. 연구 방법
4. 분석 결과
5.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뉴스 수용자의 지각 편향과 뉴스 공정성 평가 : 언론 신뢰, 메시지 편향성, 자기범주화, 자기-고양의 영향력 분석
커뮤니케이션 이론
2018 .09
종교적 설득 메시지의 수용과 처리 과정에 관한 연구: 메시지 내용과 정보원 유형의 영향을 중심으로
사회과학연구
2023 .09
정파적 수용자의 적대적 매체 지각과 뉴스 미디어 리터러시 : 자기범주화와 정교화가능성의 이론적 접점
커뮤니케이션 이론
2016 .09
지각된 메시지 효과성은 실제 메시지 효과를 얼마나 반영하는가? 설득 캠페인 메시지의 지각된 효과와 실제 효과
한국언론학보
2020 .12
설득 캠페인 효과 지각에서의 편향 : 캠페인의 실제 효과와 지각된 효과 간 차이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5 .11
트위터에서의 적대적 지각과 메시지 신뢰도 : 동성결혼 합법화 및 고소득층 증세 이슈를 중심으로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15 .12
의견 여론조사 결과 보도 영향력 지각에서의 편향 : 실제 효과와 지각된 효과의 비교 연구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5 .11
설득 캠페인 효과 지각에서의 편향 : 캠페인의 실제 효과와 지각된 효과 간 차이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학보
2015 .12
편향의 위상학 : 1650만 건 기사의 뉴스 정보원 연결망 분석을 통해 파악한 인용 방식의 보편적 분포로서 두터운 꼬리 분포
한국언론학보
2023 .12
미디어 메시지 효과 지각의 정확성 검증 : 여론조사결과 보도로 인한 실제 태도변화와 지각된 태도변화의 비교
한국언론학보
2016 .04
원자력 에너지에 대한 정보원과 정보 방향성에 따른정보수신자의 태도변화 실험연구
Crisisonomy
2015 .01
선거여론조사 보도에 대한 제3자 지각이 투표와 선거운동참여에 미치는 효과
사회과학연구
2016 .10
인플루언서의 전문성과 메시지 측면성의 효과 :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2025 .01
가상 인플루언서의 정보원 특성이 광고 지각편향에 미치는 영향
정보사회와 미디어
2024 .08
합리적 문제해결을 저해하는 인지편향과 과학교육을 통한 탈인지편향 방법 탐색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6 .12
해석 수준 이론을 적용한 사회적기업 관련 메시지 구성 전략
사회적가치와 기업연구
2023 .04
내러티브 메시지와 메시지 프레이밍이 지속가능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연구
2022 .07
시간적 거리, 해석수준, 주관적 시간 지각이 광고메시지 선호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17 .01
대인관계 반향메시지를 통한 집단원간 전이 분석: 사회관계모형(SRM)을 기반으로
상담학연구
2016 .02
기업의 페이스북 메시지 유형에 따른 광고 효과 연구
광고연구
2016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