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동균 (유진기공산업) 박상우 (유진기공산업) 이건엽 (유진기공산업) 김기남 (유진기공산업) 신평우 (유진기공산업)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7년 창립20주년 추계학술대회 [초록집]
발행연도
2017.10
수록면
359 - 36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국내에서 대용량 화물수송을 위하여 국내 자체 기술로 기관차 무선 분산 중련제어를 통해 80량 장대화물열차를 시험 운행하였다. 화물열차 제동장치는 자동공기제동방식으로 편성 열차의 길이가 길어질수록 제동관 압력의 충기 및 배기 시간이 길어져 제동이 순차적으로 체결되고 완해되어 안전상의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점에서 본 논문은 국내 최초로 장대열차 편성에서 현차 시험한 결과를 통하여 향후 장대화물열차의 운영과 제동장치 개선사항의 기초가 될 것이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557-001473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