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정은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32권 제2호
발행연도
2018.2
수록면
187 - 199 (13page)
DOI
10.21298/IJTHR.2018.02.32.2.18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터넷 상용화 및 모바일 기기 사용 활성화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온라인에서의 정보탐색활동, 구매활동, 정보전달 활동을 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한 제품의 구전정보는 미래의 소비자에게 중요한 정보가 되고 있다. 특히, 호텔 관광산업의 제품은 경험재이기 때문에 겪어보지 않은 상태에서는 품질도 서비스도 확신을 갖기 어렵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호텔 객실구매 시 소비자의 온라인 구전정보와 관련한 요인들을 도출하고자 한다. 또한 소비자의 온라인 구전정보에 대한 신뢰를 통한 구매의도와 온라인 구전의도에 대한 영향관계를 규명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2017년 5월 30일부터 6월 8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호텔에 대한 온라인 구전정보 습득을 통한 소비자의 구매의도는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정보 신뢰는 구매의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온라인 구전정보 습득은 구매의도와 구전의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에서는 온라인 구전정보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와 이를 통한 구전효과들은 호텔관광기업의 마케터들이 유심히 살펴보아야 하고, 이에 부합하는 마케팅 전략을 펼쳐 나가야 할 것이라는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Ⅲ. 분석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국문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26-001802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