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체육철학회 움직임의 철학: 한국체육철학회지 움직임의철학: 한국체육철학회지 제25권 제2호
발행연도
2017.6
수록면
33 - 47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14년 6·4선거에서 17개 시·도 교육감 중 13개 시·도에서 진보교육감이 당선 되면서 혁신학교는 더 주목 받게 되었고, 혁신학교가 현실화된지 벌써 5여년 가 지난 지금, 엇갈린 평가 속에서 579개의 학교에서 1000여개의 학교가 더 늘어났다. 이에 주먹구구식으로 늘리지만 말고 내실이 튼튼하고 실속 있는 혁신학교의 확대를 위해서 현재의 혁신학교 운영의 실태를 파악하고 전인적 인간발달에 있어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가? 또한 발도르프교육의 관점에서 우리나라 혁신학교가 과연 가치로운 교육인가? 그리고 앞으로 지향해야하는 것은 무엇이며, 개선 방안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토대를 구축하고자 하는데 연구의 목적이다. 그 결과 혁신학교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 라인을 정해주고 그 안에서 창의성, 다양성의 교육과 학생이 배움의 즐거움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현실적인 프로그램이 계발·운영 되어야 하며, 인력보충과 수업에 대한 다양한 사례 및 교육이 필요하다는 결과를 도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69-001954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