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58집
발행연도
2009.12
수록면
85 - 10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핵심자기평가가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교수신뢰의 매개작용을 조사하였다.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U광역시에 있는 U대학 주·야간 대학생 283명의 응답을 표본으로 SPSS 12.0 및 AMOS 5.0을 이용하여 검증되었다. 연구결과, 핵심자기평가는 교수신뢰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교수신뢰 역시 학습성과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교수신뢰가 매개작용을 한다는 가설이 입증되었다. 본 연구는 이론적으로 대학생들이 학습성과를 제고하는데 있어서 핵심자기평가와 교수신뢰가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새로운 모형을 제시하여 학습성과에 대한 이해를 촉진하였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시사점과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이 논의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88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