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32권 제1호
발행연도
2017.2
수록면
323 - 352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본 연구에서는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한류가 한국제품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자 한류지각의 정도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스마트폰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스마트폰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한류지각과 이미지 및 브랜드자산의 다차원적 접근을 통한 분석을 수행하였다. [연구방법] 본 연구에서는 가설검정과 연구모형의 적합성을 파악하기 위하여 PLS 통계프로그램의 BRM(Bootstrap Resampling Method) 기법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그리고 구조방정식 모형의 접근방법을 통한 연구모형의 적합성 검정은 Anderson and Gerbing(1988)의 2단계 접근법에 따라 실시하였다. 이를 분석함에 있어서 SPSS19.0와 smart PLS2.0 통계프로그램을 사용하였다. [연구결과] 본 연구 결과 모든 변수들이 기준치보다 상한 값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신뢰성과 집중타당성이 확보되었음을 확인하였다. 또한 구조모형 분석을 위해서 경로분석을 통한 가설검정 결과 대부분의 가설이 긍정적 결과를 나타냈으며, 회귀분석을 통한 매개효과 검증결과 매개효과가 충족됨을 검증하였다. [연구의 시사점] 연구검증 결과 한류지각으로 인한 이미지와 브랜드자산의 증대는 스마트폰 재구매의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입증하였다. 이는 한류지각에 따른 외국 비자들의 스마트폰 구매 패턴을 파악하고 나아가 국가와 기업에서 추구해야 할 이미지와 그에 따른 브랜드자산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략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2042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