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5권 제6호
발행연도
2011.12
수록면
41 - 6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과학교육에 관한 실행연구를 통해 유아교사가 보이는 변화를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본 연구의 참여자는 경력 12년차의 교사로, 실행연구의 방법인 문제 인식, 문제인식에 따른 해결방안 모색 및 실행의 과정으로 이뤄졌다. 교사가 인식한 문제는 ``교사 스스로의 과학적 지식 부족 및 상호작용에 대한 어려움, 과학 활동에 대한 유아의 자발적 참여 부족, 과학관련 표상의 한계성, 교사 주도적인 수업을 하고 있으나 교사 스스로는 과학을 즐기지 못하는 상황`` 등이었다. 과학교육에서의 실행연구를 통해 유아교사는 ``반성적 지원자로서의 역할인식 및 수행, 과학영역의 활성화 및 과학교수에서의 자신감 증진, 유아들과 함께 과학을 만나 신이 난 교사``라고 하는 변화를 경험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1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