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인정 (충주어린이과학관)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2023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3.4
수록면
347 - 351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빠른 속도의 과학기술 발달로 인하여 전 연령 대상의 과학교육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미래사회 주력인 유아의 과학교육도 유아 창의성 발달을 위해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나 대부분의 유아교사가 과학, 수학 분야의 교육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게 현실이다. 본 연구는 최근 사회, 정부 정책을 토대로 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과학관의 비형식 프로그램 활용 사례를 알아보고, 유아교사들이 현장에 활용할 수 있는 모델을 발굴, 분석하였다. 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유아과학교육의 방향성 제시를 위하여 유아 과학교육의 실태를 조사하였으며, 유아교사들이 현장에서 과학교육을 운영하면서 겪는 인식과 요구를 분석하고, 실제 과학관의 연령별 운영 사례를 관찰하였다. 결론 및 제언에서는 과학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 유아과학교육에 활용될 수 있도록 3가지 제언을 통해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및 절차
Ⅲ. 연구 결과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