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서혜정 (백석예술대학교) 윤은미 (백석예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2년도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2.6
수록면
191 - 195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B 대학에서 학생들이 추천하는 ‘좋은 강의 공모전’에 참여한 예비유아교사 중 유아과학교육 교과를 수강한 4명이 생각하는 ‘좋은 강의’를 탐구하였다. 자료는 2021년 10월 6일부터 2022년 2월 9일까지 ‘좋은 강의 공모전’에 제출한 설문지와 심층면담을 통해 수집하였으며, 귀납적 분석 방법을 통해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예비유아교사가 생각하는 ‘좋은 강의’는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생각을 공유하는 수업, 교사상을 구축하게 하는 수업, 궁금증을 찾고 해결하는 수업, 실제를 통해 이해를 돕는 수업, 다양한 수업 방식으로 진행하는 수업, 교수와 학생이 함께 만들어가는 수업이었다. 본 연구는 예비유아교사 양성교육과정에서 예비유아교사가 선호하는 ‘좋은 강의’란 무엇인지를 드러냄으로써 예비유아교사를 양성하는 교사교육자에게 수업 설계에 대한 하나의 기초 자료로 제시하는 데 그 의의를 두고자 한다.

목차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