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6권 제6호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489 - 509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의 공유리더십과 창의성이 성에 따라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유아의 공유리더십 수준에 따른 창의성의 변화 과정은 어떠한가를 알아보았다. 연구대상은 T광역시 소재 유치원의 만 4세 유아 106명이었다. 공유리더십은 황성원 외(2008)의 유아용 공유리더십 검사도구로 교사가 평정하였으며, 유아의 창의성은 전경원(2001)의 유아 도형 창의성 검사 도구를 이용하여 측정하였다. 연구 결과, 첫째, 유아의 공유리더십과 창의성의 변화 과정은 성에 따른 차이가 없었다. 둘째, 공유리더십 수준에 따른 창의성의 차이 및 변화 과정에서는 공유리더십이 높은 집단의 유아들이 중간과 낮은 집단의 유아들보다 창의성 전체와 하위 요소 중 독창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공유리더십의 수준에 따라 창의성 전체와 하위 요소인 독창성의 변화 양상에 차이가 있어서 공유리더십이 높은 집단과 중간 집단의 유아들은 창의성 전체와 독창성이 측정 시기마다 점점 증가한 반면, 낮은 집단의 유아들은 창의성 전체와 독창성이 증가했다가 다시 감소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3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