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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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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고준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최유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이헌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김윤상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19권 제6호
발행연도
2018.6
수록면
1,027 - 1,032 (6page)
DOI
10.9728/dcs.2018.19.6.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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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e-스포츠, e-게임을 포함하는 e-레저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가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요구로 사람을 추적 대상으로 하는 e-레저용 모바일 AR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e-레저 모바일 AR은 실외환경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원거리에서의 추적 성능이 중요하다. 그러나, snow, snapchat 등과 같은 기존 모바일 AR은 원거리에서 추적 성능이 낮은 단점이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실외환경에서의 e-레저 모바일 AR을 제안한다. 제안된 e-레저 모바일 AR은 색상 마커 및 인체비를 이용하여 실외환경(원거리)에서 머리의 위치를 추적하고, 추적된 위치에 가상의 객체를 증강한다. 제안된 e-레저 모바일 AR의 성능은 추적 성능 및 연산 시간의 측정 실험을 통해 검토되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실외환경에서의 e-레저 모바일 AR
Ⅲ. 실험 및 고찰
Ⅳ.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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