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급격한 사회현상의 변화로 교육과정과 학제 등 기존의 교육체제를 재편해야 한다는 주장들이 제기 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미래 사회의 특징과 미래사회에 필요한 인재의 핵심역량이 연구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지식기반 사회, 평생 교육의 보편화로 대표되는 미래 사회의 교육환경의 변화와 학생들이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을 살펴보았다. OECD의 DeSeCo 프로젝트에서 제안한 핵심역량을 근거로 하여 교육과정을 개편한 뉴질랜드와 호주의 사례를 제시하고 핵심역량을 증진 시키기 위해서 우리나라의 교육과정에서 정보 교육의 역할을 고찰해보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7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