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0년도 동계학술발표논문지 제14권 제1호
발행연도
2010.2
수록면
143 - 147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학습부진의 요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 학습자특성으로는 올바른 학습습관이나 태도를 갖지 못하여 발생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다. 원인으로는 주로 주의력결핍이 있다. 요즘 학생들은 과다행동장애 또는 특별한 진단이 내려지지 않지만 수업 진행이 곤란할 정도의 주의력 결핍과 산만한 행동으로 자신 및 동료학습자의 수업에 지장을 주는 경우가 빈번하다. 컴퓨터 실습수업에서는 더욱 더 학습태도가 산만해 지는 경향이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학습장면을 캠코더로 촬영하여 학습자들의 학습태도에 외적인 자극을 주고자 한다.학습자가 자신의 학습 장면이 녹화되므로 보다 정돈된 태도로 학습에 임할 수 있고 또한 학습장면의 모니터링을 통해 자기성찰의 계기가 될 수 있다는 점이 학습태도의 향상을 가져오고 이는 곧 학업성취에 긍정적인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가정 하에 본 연구를 진행 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86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