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6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6.8
수록면
3 - 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프로그래밍 수업을 플립드 수업방식과 일반 수업방식으로 한 학기를 진행한 후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비교하여 두 수업 방식의 효과 차이가 있는가를 분석하였다. 각 수업방식에 마지막까지 참여 한 학생은 각 36명으로 수업방식에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수업에 참여하도록 함으로 가능한 외부환경효과 영향을 제거하였다.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는 유사한 시험문항으로 두 그룹에 적용한 후 문항별 성취도와 전체 성취도에 대해 비교하였다. 분석결과 대부분의 파이썬프로그래밍의 기초분법과 중급 문법에서 플립드 수업방식으로 진행된 수업에서의 성취도가 일반 수업 방식에서의 성취도보다 더 높게 나타났다. 또한 프로그래밍의 전반적이 이해도를 나타내는 프로그래밍 코딩이나 총점에서도 플립드 수업 방식으로 수업을 받은 학생들의 성취도가 더 높게 나타났다. 결론적으로 프로그래밍 수업에서 플립드 수업 방식이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바람직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4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