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Arlyne C. Marasigan (Philippine Normal University) Virgilio U. Manzano (University of the Philippines Diliman) Kim, Gun Do (Semyung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아시아학회 아시아연구 아시아연구 제21권 제3호
발행연도
2018.8
수록면
85 - 111 (27page)
DOI
10.21740/jas.2018.08.21.3.8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구온난화와 환경오염관련 유네스코(UNESCO)는 지난 10년간을 세계지속가능개발 교육기간으로 선포하고 지속개발가능성을 위한 교육적 공동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Green Chemistry 개념을 활용 지속가능한 개발을 가능케 하는 교육시스템과 커리큘럼을 개발하는 것이 주된 이슈였으면 본 연구는 세계적 이슈가 되고 있는 녹색환경교육과 관련 제3세계 필리핀에서 녹색운동 교육 특성과 지속 가능한 환경인지교육개발을 위한 커리큘럼을 개발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본 연구 결과 녹색화학 커리큘럼 디자인은 과학적 검정자료와 연구결과물을 바탕으로 통합적 내용을 활용함으로서 더욱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학습자들에게 미래에도 지속가능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게 해 줄 것이기 때문이다. 과학적인 이론정립과 함께 실습을 통한 교육 SHS(Study History Sheet)와 행정 지침도 대단히 중요한 것으로 간주되었다. 결론적으로 개량화된 녹색환경교육용 요약 평가도구를 적용한 커뮤니케이션 모델개발 패턴이 본 연구의 주요 연구 결과물이라 하겠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RESEARCH METHODOLOGY
Ⅲ. PRIOR KNOWLEDGE OF STUDENTS ON AIR POLLUTION
Ⅳ. VIEWS OF STUDENTS ON HYDROGEN CHLORIDE
Ⅴ. VIEWS OF STUDENTS ON SULFUR OXIDES AND NITROGEN OXIDES
Ⅵ. VIEWS ON GREEN CHEMISTRY
Ⅶ. VIEW ON SODA ASH
Ⅷ. KNOWLEDGE GAINED BY STUDENTS AFTER THE LESSON
Ⅸ. CURRICULUM DESIGN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Ⅹ. CONCLUDING STATEMENTS
References
국문요약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