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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성민제 (광운대학교) 정형원 (광운대학교) 김태규 (광운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18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8.11
수록면
139 - 144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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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이용과 충족 이론을 바탕으로 인터넷 게임 방송의 이용동기가 만족도와 몰입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와 지속사용의도에 만족도와 몰입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자 하였다.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이용동기의 하위차원으로 상호작용, 시청공감, 의견교류, 정보추구, 오락으로 구분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 이 중 상호작용과 오락성의 추구 및 시청공감은 매우 중요한 변수임을 확인 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 연구
Ⅲ. 연구설계
Ⅳ. 연구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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