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머리말]
[국문요약]
[차례]
표차례
그림차례
[제1장 연구 개요]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 범위 및 방법
[제2장 사회적경제 개관 및 정책 현황]
제1절 사회적가치와 사회적경제, 사회적경제조직
제2절 우리나라의 사회적경제 현황
제3절 사회적경제 정책 현황 및 과제
[제3장 사회적경제에서의 소비자 및 소비자 정책]
제1절 사회적경제의 환경
제2절 사회적경제에서 소비자의 편익과 역할
제3절 사회적경제정책과 소비자정책
제4절 소결
[제4장 소비자 및 사회적경제조직 조사 결과]
제1절 소비자 조사
제2절 사회적경제조직 조사
제3절 소결
[제5장 사회적경제에서의 소비자편익 제고 방안]
제1절 소비자 관점에서 사회적경제의 현재
제2절 소비자편익 제고를 위한 정책 방향
제3절 소비자편익 제고를 위한 정책 과제
제4절 소결
[제6장 결론]
[참고문헌]
[부록]
[Executive Summary]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사회적 경제기업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의도 분석
사회적경제와 정책연구
2019 .08
소비자 편익이 관계품질과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도소매 프랜차이즈의 PB 식품을 중심으로
프랜차이징 저널
2020 .01
기후환경교육의 사회경제적 편익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1 .06
한국형 공간정보시스템 도입의 간접적 편익에 관한 분석
지역연구
2017 .06
공유경제 서비스와 소비자 권익증진 방안 연구
정책연구보고서
2015 .09
사회적경제 교육에 대한 국내연구 동향분석
사회과학논집
2022 .11
사회적 가치지향성과 친환경 태도가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이용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연상의 조절된 매개효과
소비자학연구
2024 .04
구독경제에서의 소비자문제 개선방안 연구
정책연구보고서
2019 .11
기업의 고객관계관리활동에 대한 소비자인식, 편익 및 만족
사회과학연구
2016 .06
Solving the Financial Problems of Consumers: The Social Market Economy through Sustainable Finance
금융소비자연구
2020 .01
소비자기본법 10년, 소비자교육 평가와 전망
소비자문제연구
2017 .08
데이터 경제에서 소비자주권의 확장 방향성과 소비자 데이터권리 연구
소비자학연구
2021 .10
고령사회 소비자정책의 방향: 소비자 소외를 중심으로
소비자문제연구
2019 .12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경제 교육: 경남과기대 사례를 중심으로
여성경제연구
2020 .01
디지털 소비자의 편익 · 비용 이슈와 시사점
소비자정책동향
2020 .03
사회적 경제의 미래와 정부의 역할 - 포르투갈과 한국의 비교법제적 접근을 중심으로 -
외법논집
2021 .08
사회적경제의 개념과 발전, 제도화 : 폴라니의 이중적 운동을 중심으로
한국사회와 행정연구
2017 .05
사회적경제 조직의 소비자 만족과 재구매 의도의 관계: 제조업과 서비스업 차이를 중심으로
사회적가치와 기업연구
2020 .04
소비자후생의 개념과 평가요소 확대 필요성에 대한 탐색적 연구
소비자학연구
2018 .01
지역사회 주민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과 가치소비 태도에 관한 연구
사회적경제와 정책연구
2019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