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유인진 (국민대학교) 서봉군 (국민대학교) 박준영 (국민대학교) 김건우 (국민대학교) 박도형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기술혁신학회 한국기술혁신학회 학술대회 한국기술혁신학회 2018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8.11
수록면
898 - 900 (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SNS,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에서 공유되고 있는 개인이 작성한 제품 정보 및 후기를 바탕으로 감성분석을 활용하여 맞춤형 제품에 대한 분석을 수행하였다.
구체적으로, 제품 중 사용자의 리뷰 정보가 풍부한 화장품에 대하여 소비자 평가 상 상위 제품 100개를 선정하여 어떠한 유형의 감성 정보가 출현하는지를 확인하였고, 제품을 대표하는 공통감성과 제품별 고유감성을 확인하였다. 이후 제품과 감성간의 네트워크 분석을 통해, 제품이 네트워크에서 위치와 역할, 제품 간 유사도를 확인하였다. 마지막으로, 제품의 평점과 순위 등 객관적 정보와 소비자 감성간의 관계 도출을 통해, 순위 및 판매량에 대한 감성요인의 영향력을 확인하였으며 분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505-000215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