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수향 (광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제17권 제4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133 - 156 (24page)
DOI
10.21183/kjcm.2018.12.17.4.13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디지털 영상매체를 연계한 직업 관련 그림책 읽기활동이 만 5세 유아의 진로인식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알아보는 것이다. 이를 위한 연구대상은 G광역시에 위치한 A유치원과 B유치원 만 5세 유아 50명(실험집단 25명, 비교집단 25명)이다. 본 연구에서는 실험집단 유아를 대상으로 디지털 영상매체와 연계한 직업 관련 그림책 읽기활동을 약 6주 간 주 2회씩 총 12회 실시하였다. 디지털 영상매체와 연계한 직업 관련 그림책 읽기활동의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유아진로인식과 자기효능감 검사를 실험 처치 전과 후에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디지털 영상매체를 연계한 직업 관련 그림책 읽기활동은 만 5세 유아의 유아진로인식 증진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디지털 영상매체를 연계한 직업 관련 그림책 읽기활동은 유아의 자기효능감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070-000309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