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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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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란희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허현무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유원희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안다훈 (Kongju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2권 제3호(통권 제117호)
발행연도
2019.3
수록면
199 - 208 (10page)
DOI
10.7782/JKSR.2019.22.3.1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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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철도차량은 곡선선로 통과 시 수동적인 조향 기능 구현으로 차륜과 레일 간에 과도한 소음 및 마모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철도차량 능동조향 대차는 능동조향 센서부를 이용하여 주행 중인 곡선선로의 곡률반경을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능동조향 구동기를 이용하여 윤축을 곡선선로에 부합하도록 정렬시킨다. 차륜 삭정에 따라 차륜 직경이 변화하거나 승객의 승하차에 따라 철도차량의 차체 하중이 변화하면 능동조향 센서부 및 능동조향 구동기의 성능 구현 또한 영향을 받아 결과적으로 조향 성능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이들 영향에 따른 윤축 조향각 성능을 분석하고, 능동조향 센서부 및 구동기의 초기 설치 방식에 따른 오차 저감을 확인하였다. 최종적으로 실선로에서 윤축 조향각 구현 성능에 대한 시험을 통해 최대 6.4%의 낮은 오차를 확인하고 분석의 유효성을 검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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