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혜규 (한동대학교) 유기선 (한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로고스경영학회 로고스경영연구 로고스경영연구 제17권 제1호
발행연도
2019.3
수록면
21 - 4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기독 신앙의 내재화에 따라 쇼핑 행동 가치가 다른 지를 알아보았다. 또한 미래지향적 시간관과 현재쾌락적 시간관이 두 변인의 관계를 매개하는 지를 규명하였다. 자신의 종교가 기독교라고 응답한 155명의 설문 조사 자료를 경로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내재화된 신앙은 효용적 쇼핑 가치에, 외현적 신앙은 쾌락적 쇼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미래지향적 시간관은 내재적 신앙과 효용적 쇼핑의 관계를 매개하였으나, 외현적 신앙과 쾌락적 쇼핑의 관계에 대한 현재쾌락적 시간관의 매개효과는 관찰되지 않았다. 셋째, 내재화된 신앙은 미래지향적 시간관 뿐만 아니라, 현재쾌락적 시간관과도 관련이 있었다. 본 연구는 기독 대학생들의 쇼핑 유형을 설명하는 데 신앙의 내재성 및 시간관이 유효한 변수일 수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II.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방법
Ⅳ. 연구 결과
V.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325-000540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