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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승규 (서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0권 제7호
발행연도
2019.7
수록면
1,391 - 1,400 (10page)
DOI
10.9728/dcs.2019.20.7.13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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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기업의 공유가치창출이 브랜드 충성도에 주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실증 분석하여 결과를 도출하였다. 독립변수를 3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경제적 가치공유, 환경적 건전성, 사회적 책임성로 선정하였으며, 기업 이미지, 제품 신뢰도를 매개변수로 최종적으로 브랜드 충성도를 종속변수로 선정하였다. 가설검증은 AMOS와 SPSS 통계프로그램을 사용하였으며, 공유가치창출에 대해 알고있는 일반적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지를 배포하여 총 443부를 분석하였다. 분석한 결과 제품/시장 재인식, 가치사슬 생산성, 지역클러스터 구축, 친환경 공급사슬, 에코 효율성, 윤리적 책임, 자선적 책임은 기업 이미지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제품/시장 재인식, 가치사슬 생산성, 지역클러스터 구축, 에코효율성, 윤리적 책임만이 제품 신뢰도에 유의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종적으로 기업 이미지, 제품 신뢰도는 브랜드 충성도에 유의미한 영향이 나타나는 것으로 검증이 되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설계
4. 실증분석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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