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79 - 97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청각장애아동과의 통합교육 경험이 비장애아동들의 청각장애아동의 통합 교육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하여 본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연구 대상은 초등학교 6학년 아동으로 통합학급 아동 54명과 일반학급 아동 70명을 선정하였다. 검사는 1년의 학교생활이 마무리되는 2월에 실시하였으며, 검사지는 통합에 대한 태도, 친근감, 학급 구성원의 기대에 대한 인식의 세 영역으로 구성되었다. 연구 결과 청각장애아동과의 통합 경험이 있는 통합학급 아동들이 일반학급 아동에 비하여 청각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한 태도가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통합학급 아동들이 청각장애아동에 대하여 친근하게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학급 구성원들의 기대에 대하여서도 청각장애아동의 통합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