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203 - 22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사회적 기술 향상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교수했을 때 정신지체학생의 대안적 해결 사고력과 사회적 기술 향상에 미치는 효과에 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본 연구에서는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고등부 4개 반 33명 중 연구의 목적과 부합되는 24명을 대상으로, 사회적 기술 향상 프로그램이 대안적 해결 사고력과 사회적 기술 향상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사전-사후 실험을 통해 나타난 점수를 바탕으로 독립 표본 t검증을 실시하여 유의도를 분석하였다.그 결과 사회적 기술 향상 프로그램이 정신지체학생들의 대안적 해결 사고력 및 사회적 기술 향상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교육 현장에서 정신지체학생의 학습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는 사회적 기술 향상 프로그램의 활용 방안이 지속적으로 강구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