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 정서·행동장애연구 정서·행동장애연구 제33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241 - 25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사회적 기술(social skill)은 행동의 한 종류를 말하는데 그것은 정서 및 행동장애학생들에게 있어 아마도 가장 중요하고 기능적인 행동일 것이다. 1970년대부터 수행된 사회적 기술과 관련된 연구들을 검토해 보면, 동료 수용의 정의, 행동적 정의, 상호 관련적 능력 등의 3가지 정의로 요약될 수 있다. 사회적 기술 훈련 효과에 대한 여러 연구들에서 사회적 기술 훈련이 다양한 경증장애 집단(예를 들어, 정서 및 행동장애, 학습장애, 경증 지적장애)에 효과적이었음을 알 수 있다. 정서 및 행동장애학생에게 적합한 사회적 기술 훈련 적용을 위해 다음과 같은 4가지를 제안하였다. (ㄱ) 부족한 사회적 기술에 대한 사회적 기술 중재 적용하기, (ㄴ) 사회적 기술 훈련에 적합한 상황 확립하기, (ㄷ) 훈련된 사회적 기술의 기능적 일반화를 용이하게 하기, (ㄹ) 사회적으로 타당한 결과 측정법 적용하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