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8권 제6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159 - 184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예비유아교사의 발문을 증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 구성의 기초 자료를 얻기 위한 목적으로 예비유아교사들이 나타내는 발문 특성과 함께 발문에 대해 인식하는 어려움과 요구를 조사하였다. 각 자료의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기 위한 방향에 대해 살펴보면, 프로그램의 내용 측면에서는 첫째, 교육 및 교수활동 역할에 대해 정확하게 인식하고 둘째, 유아의 수준이나 발달적 특성에 대해 잘 알며 셋째, 수업 계획을 논리적으로 조직하여 발문과 연결시키도록 교육하는 것이 필요하다. 프로그램의 제공 시기 및 방법 측면에서는 첫째, 교육 실습 전 발문 교육을 실시하고 둘째, 실습 과정에서 예비유아교사가 갖는 어려움과 의문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