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5권 제4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261 - 28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치원 교육실습생이 지각한 조직건강 및 갈등이 창의적인 교사 역할인식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보고자 하였다. 서울, 경기지역 유아교육과 4학년 190명을 대상으로 하여 자료를 수집, 분석한 결과, 첫째, 교육실습생이 지각한 조직건강과 창의적인 교사 역할인식은 다섯 영역 모두에서 밀접한 정적 예언관계가 있었다. 둘째, 교육실습생이 지각한 갈등과 창의적인 교사 역할인식은 하위영역별로는 약간 다른 양상을 보였으나 전체적으로는 모두 밀접한 부적 예언관계가 있었다. 결과적으로 조직건강 및 갈등은 창의적인 교사 역할인식을 예언하는 중요한 변인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