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소비문화학회 소비문화연구 소비문화연구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103 - 12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브랜드자산의 영향요인에 대한 국내의 활발한 연구와는 달리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시장과의 실증적 비교연구는 매우 미흡한 실정이다. 본 연구는 광고효과, 지각된 품질, 사회적 평판, 지각된 가격 등 요인들이 브랜드 자산의 형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하여 한국과 중국 간의 비교연구를 통해 실증적으로 검정해 보고자 하였다.실증분석 결과 국내의 경우 사회적 평판이 브랜드 이미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다음으로 지각된 품질, 그리고 광고효과의 순으로 브랜드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브랜드 이미지는 브랜드 선호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중국의 경우 사회적 평판을 제외한 지각된 품질, 광고효과, 지각된 가격은 브랜드 이미지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국내와 마찬가지로, 중국에서도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 선호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