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20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221 - 235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터넷은 기업의 홍보와 기업가치의 척도를 표현하는 새로운 매체로 주목받아왔고 끊임없는 변화를 꽤하고 있다. 기업 통합 웹 사이트는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기업의 정보와 가치를 노출 시킬 수 있다는 가장 강력한 매체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경쟁 업체와의 차별적 기업관과 기업 가치를 비교 할 수 있다는데 있어서 기업은 차별화된 혁신적이고도 효율적인 웹사이트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인터넷 초기 기업 웹사이트의 표면적인 양상은 단순 기업의 이미지와 정체성을 노출 하는 데 의미를 두었다. 그러나 계속적인 발전과 새로운 표현기술, 시각효과와 프로그래밍 알고리즘의 적용으로 기업의 웹사이트들은 나날이 화려하게 재포장 되고 있다. 웹사이트의 디자인은 이런 맥락에서 좀 더 체계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유도 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 웹사이트 디자인에 있어서 스타일을 만들어 가는데 필요한 웹 디자인 시각요소의 분류와 각각의 표현 방식이 사용자들에게 어떻게 전달되어지는지에 대한 디자인적 관점의 분석이 필요하다. 웹사이트를 구성하는 디자인요소를 Graphic Image, Layout & Grid, Typeface, Color System, Technical Factor로 분류하여 각각의 요소를 구성하는 세부 요소라 다시 분류하여 각 기업의 아이덴티티 확보와 차후 웹사이트 리뉴얼에 제반영할 수 있는 고유한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여 최적의 웹사이트 디자인을 위한 스타일 컨셉트를 도출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디자인에 적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