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브랜드디자인학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43 - 54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웹사이트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중심축으로서 영향력이 점차 확대되고 소비자와의 호의적 관계형성을 위한 도구로서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지만 브랜드 이미지 확립과 강화를 위한 브랜드 웹사이트 구축 사례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는 매우 미흡한 상황이다. 본 연구는 현대비앤지스틸의 웹사이트를 새롭게 구축하고자 선행연구를 통해 검증되고 보완된 컨텐츠, 정보구조, 네비게이션, 인터랙션, 시스템, 디자인 등 6개 웹사이트 평가요인을 기반으로 자사 및 계열사, 경쟁사의 6개 웹사이트를 선정하여 델파이 기법을 활용한 사례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찾아내고 세부적인 실행방안을 제안하였다. 연구결과 성공적인 웹사이트 구축 방안으로 첫째, 전략적인 사이트 구조 설계를 통해 컨셉을 제시하고 제품정보와 고객센터를 통합하여 사용자 경험 기반의 정보 인프라를 구축하며 둘째, 적극적인 기업홍보 활동 및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뉴스센터를 재구성하고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 외부 SNS 연계를 강화하며 셋째, PC 웹사이트와 모바일 웹사이트에 각각 부여된 브랜딩의 통합과 컨텐츠 관리의 일원화를 통한 관리시스템의 필요성을 도출하였다. 본 연구는 브랜드 웹사이트 이론의 외연을 확장하는 동시에 기업의 웹사이트 구축을 위한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중요한 실무적 지침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