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브랜드디자인학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91 - 20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소비자의 합리적인 가치 소비와 1인 미디어 시대의 변화에 따라 매스티지 가방 브랜드의 웹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연구방법은 매스티지 가방 브랜드 중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는 브랜드를 선정하여 웹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디자인 요소를 분석하여 웹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활용전략을 제시하였다. 연구결과 매스티지 가방 브랜드의 웹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요소는 시각적 요소와 정보전달 요소로 구성되었으며 웹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요소가 일관된 디자인에 의해 관리된 브랜드보다 일관성 없이 제품중심의 색상과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 많았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주요 요소는 로고의 위치와 색상, 서체, 내비게이션의 위치 및 이미지가 중요한 요소임을 알 수 있었다.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일관된 브랜드의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동일한 내용의 디자인 요소가 노출되는 것이 중요함을 알 수 있었다. 향후 웹브랜드의 아이텐티티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웹사이트와 모바일앱에서 일관되게 웹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인지 할 수 있는 메뉴와 레이아웃의 디자인이 필요하다. 웹브랜드 매체의 특성에 맞는 1인 미디어에 적합한 시청각 요소에 대한 후속연구가 필요하다고 판단된다. 본 연구는 웹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디자인에 적용하고자 하는 디자이너들과 디자인 요소와 구조에 대한 분석이 필요한 연구자들에게 가이드라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