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재교육학회 영재와 영재교육 영재와 영재교육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11 - 12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만5세 유아 40명을 대상으로 음악기반 감각통합 놀이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하였다. 유아들의 창의성 측정은 사전, 사후검사로 이경화(2014)의 ‘유아용 통합 창의성 검사(K-ICT)’를 사용하였으며, 5주간 12회에 걸쳐 실험집단 유아들에게 음악기반 감각통합 놀이 프로그램을 적용하였다. 연구결과, 음악기반 감각통합 놀이 프로그램은 유아의 통합 창의성(창의적 능력, 창의적 성격) 향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특히 창의적 능력 중 언어창의성에서 유창성, 상상력, 융통성과 독창성, 도형창의성에서 연속성 및 연결성과 완성도 등을 향상시키는데 본 프로그램은 효과가 있었다. 본 연구의 결과는 유아들의 창의성 향상을 위한 교수·학습 프로그램으로서 음악기반 감각통합 놀이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이 적절하다는 점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