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통합교육과정연구 통합교육과정연구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 - 1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15 바른 생활과 교육과정, 슬기로운 생활과 교육과정, 즐거운 생활과 교육과정을 개정하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 초등통합교과교육과정의 역사에서 진일보하는 개정이 되기 위해서 무엇을 고려해야 하는지를 모색해 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서 지난 5번의 국가수준의 통합교과 교육과정 어떤 모습으로 발전하고 성장해 왔는지를 살펴보았다. 그리고 이를 기초로 2015 개정 초등통합교과 교육과정 개발을 위해서 고려해 볼 점을 주로 2009 개정으로 인한 변화를 보완 정교화 하는 방향에서 다음과 같이 제안하였다. 첫째, 대주제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탐색이 필요하다. 둘째, 바·슬·즐 교과의 내용 및 필수학습 요소 구축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