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2015 초등통합교과교육과정 개정을 위한 일 고찰
통합교육과정연구
2015 .01
초등학생의 인성함양을 위한 초등 도덕과내용의 적정화 연구
초등도덕교육
2016 .01
2015 개정 통합 교과 ‘즐거운 생활’ 교육과정과 음악 학습 내용 분석
예술교육연구
2018 .01
7차 및 2015 개정교육과정의 고등학교 「생활과 과학」 교과 내용 비교
현장과학교육
2019 .01
2015 개정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체제와 내용에 관한비판적 고찰
교육사상연구
2016 .01
국제비교를 통한 2015, 2022 개정교육과정 총론의 특징 및 향후 과제 분석
미래사회
2023 .02
2009 개정 통합교과 교육과정에 대한 학계 및 현장의 개선 요구에 대한 해명
통합교육과정연구
2015 .01
2015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연구에 대한 체계적 문헌분석을 통한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연구 방향 탐색
특수교육연구
2021 .12
2015 개정 교육과정 내용 분석 및 그 시사점 탐구
중등교육연구
2015 .12
2022 개정 초등통합교과 교육과정 해설: 개발자의 관점과 사용자의 관점을 중심으로
통합교육과정연구
2023 .05
2019 개정 누리과정 영역-내용과 2015 개정 초등학교 교육과정 1-2학년군 교과-성취기준의 연계성 분석
초등교육연구
2020 .01
2015 개정 통합교과 교육과정 연구 동향 분석
통합교육과정연구
2021 .11
국가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에 대한 내러티브 비판: 2022 개정의 역량교육에서 질 높은 지식교육으로의 전환적 통합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2021 .08
고등학교 ‘통합사회’ 운영 실태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개발 방향
시민교육연구
2021 .12
2015개정 환경 교육과정의 개정 방향과 주요 내용
환경교육
2016 .12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특징과 쟁점 분석
교육혁신연구
2018 .01
생태전환교육 관련 초등학교 통합교과 성취기준 비교 분석: 2015 개정 및 2022 개정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한국초등교육
2024 .09
2015개정 통합교과 교육과정 내용 체계와 정체성으로 인한 학습결과 차이
통합교육과정연구
2020 .01
환경·지속가능발전교육의 관점에서 본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진단 및 차기 교육과정 개선안 제안
환경교육
2020 .12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내재된 ‘통합’의 의미 탐색을 위한 이론적 고찰
도덕윤리과교육
2016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