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연세대학교 언어정보연구원 (구 연세대학교 언어정보개발원) 언어사실과 관점 언어사실과 관점 제37권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73 - 201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영어권 한국어 학습자가 인지하는 고빈도 문법 오류 항목에 대한 문법 지식과 난이성을 조사하였다. 한국어 오류 분석 연구에서 확인된 고빈도 오류 형태에 기초하여 구성한 질문 항목에 대해 학습자 스스로 인식하는 난이도에 초점을 맞추어 서울 시내 3개 대학에 등록된 중급 한국어 학습자 58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하였다. 분석 결과 학생들의 지식과 이들이 인식하는 난이성 사이에 일반적인 상호관련성이 있지만 일부 불일치성도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들 결과는 고빈도 오류를 발생시키는 모든 항목이 그에 상응하는 난이도가 있는 것이 아니며 오류 빈도가 항상 동일한 난이도를 나타내는 것이 아님을 말해준다. 이와 관련하여 교육 및 심리적 요인을 간단히 논하고 한국어 교육을 위한 일반적인 몇몇 사항을 제안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