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서울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원 한국초등교육 한국초등교육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197 - 21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국가수준에서 학습결손을 예방하고 처치하기 위하여 개발된 특별보충수업을 초등학교 교육현장에서 교사들이 어느 정도 관심을 갖고 운영하고 있는가를 파악하려는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이를 위해 부산광역시 소재의 초등학교에 재직 중인 남 · 여 초등학교 교사 10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밝혀진 특별보충수업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들의 관심도는 다음과 같다. 첫째, 특별보충수업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전반적인 관심도가 낮은 것으로 파악되었다. 둘째, 특별보충수업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개인별 관심도도 낮은 것으로 파악되었다. 셋째, 초등학교 교사들의 개인 배경 변인별로 특별보충수업에 대한 관심도를 분석한 결과, 경력에 대한 4단계의 관심도에서만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나머지 성별, 학력별에서는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