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운선 (대구대학교)
저널정보
대구대학교 다문화사회정책연구소 현대사회와다문화 현대사회와다문화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17.6
수록면
112 - 133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다문화교육에 관한 초중등학교 교사들의 관심 수준은 어떠하며, 교사들의 개인 변인에 따라 관심 수준에서 차이가 있는지를 분석하는 데 연구의 목적을 두고 수행하였다. 이를 위하여 초중등학교 교사 375명을 대상으로 관심단계 설문조사를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전체적인 관심수준을 분석한 결과 무관심 단계(단계0)가 가장 높게 나타나서, 본 연구에 참여한 초중등학교 교사들의 대부분이 다문화 교육에 관심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다문화교육에 관한 교사의 관심은 성별, 연령대, 근무경력, 학교급, 다문화교육경험 등에 따라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심기반 실행모형
3. 연구설계
4. 분석결과
5. 논의와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09-000985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