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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적 몰입감 향상을 위한 VR 게임 제작 기법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21 .11
인터랙티브 VR 애니메이션의 시선 유도를 위한 연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03
몰입감 향상을 위한 VR 영상 콘텐츠의 시청각 유도와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16 .01
VR애니메이션의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연구: 바오밥 스튜디오의 <바바야가>를 중심으로
영상문화
2022 .12
VR 콘텐츠 소비자 행태 분석 모델에 관한 연구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2020 .01
The study on VR-based e-learning system
한국콘텐츠학회 ICCC 논문집
2016 .12
KBS '숨터 VR' 연출 분석 - 롱 테이크 기법을 중심으로
문화기술의 융합
2018 .01
VR 영상콘텐츠 기획 및 스토리텔링에 관한 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2018 .01
VR뉴스의 이용자 효과에 관한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18 .01
ANALYSIS OF REALITY AND IMMERSION ELEMENTS OF VR GAME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9 .11
Study on the Spatial Narrative of Immersion in VR Films
한국콘텐츠학회 ICCC 논문집
2022 .12
VR 특성이 이용자 만족과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VR 프레즌스, 이용자 특성, VR 멀미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8 .05
360도 VR(Virtual Reality) 영상의 현실 효과에 대한 연구 : 토크쇼에서 VR 영상의 프레즌스와 감동 효과를 중심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7 .12
수묵화를 이용한 VR 융합콘텐츠 제작공정 연구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8 .01
방사선학과 학생들의 VR 교육 만족도 조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07
몰입형 가상현실의 몰입, 현존감, 공감의 개념과 하위차원에 대한 논의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2022 .02
가상현실 기술 융합 기반의 국내 교육 사례 분석 및 콘텐츠 유형 분류 - 중학 교육을 중심으로 -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0 .06
VR 뉴스에 관한 연구 : VR 뉴스 인식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6 .12
VR을 활용한 시각예술에서의 상호작용성 분석
문화와융합
2020 .05
디지털 혐오 문제 공감을 위한 VR 체험 : 작품〈Erasing Silence〉를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3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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