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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브랜드디자인학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9 - 40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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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대학생들의 인구통계학적인 변인(학년, 성별, 전공, 가정의 월평균 수입, 패션상품구입 비용)에 따라 패션잡지정보(광고, 컬렉션, 유명인사와의 인터뷰, 쇼핑몰 소개) 의 수용도에 차이가 있을 것이라 보고 이러한 정보들을 어떻게 활용(패션상품 구입, 패션코디-자기연출-)하는지 알아보는 것이 연구의 목적이다. 위의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2014년 6월 25일부터 7월20일까지 349명에게 설문 조사를 하여, SPSS WIN 15.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을 파악하기 위하여 백분율을 산출하였으며, 대학생들의 패션잡지 정보 수용과 패션잡지 정도 활용도를 알아보기 위해 t-test(검증)와 On e-way ANOVA(일원변량), 빈도분석, X2(Chi-square)검증, Scheffe 검증을 실시하였다. 패션잡지 정보 중 광고에 있어서는 년 평균 패션상품 구입비가 높은 학생일수록 광고 수용이높았고, 인터뷰 정보에 있어서는 여학생과 1학년, 인문사회전공 학생, 가정의 월평균 수입이 400∼600만원 미만인 학생이높게 나타났다. 대학생들의 패션잡지정보 수용에 따른 패션상품 구입에대해서는 패션잡지에 광고가 소개될 경우 패션상품 구입이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컬렉션, 인터뷰, 쇼핑 순으로나타났다, 패션코디 부분에서는 광고가 소개될 경우 패션 코디가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컬렉션, 쇼핑, 인터뷰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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