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제21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65 - 91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영유아교사의 과학활동 관련 지식, 태도, 행동의 차원으로 과학 교과교육학지식, 과학적 태도, 과학교수 적극성을 선택하고, 이 변인들이 교사의 담당학급(영아반, 유아반), 경력, 학력에 따라 차이를 보이는지를 알아보았다. 어린이집 교사 208명을 대상으로 질문지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수집된 자료는 삼원다변량분석과 삼원변량분석을 통해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영유아교사의 과학 교과교육학지식은교사의 경력과 학력에 따라 차이를 보였고, 과학적 태도에서는 교사의 학력에 따른 차이가 나타나면서동시에 유아교사에서 경력에 따른 차이가 나타났다. 영유아교사의 과학교수 적극성에는 학력에 따른 차이가 있었다. 이 연구결과는 영유아교사의 담당학급, 경력, 학력에 따른 교사교육 프로그램의 내용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