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245 - 268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들이 지렁이농장을 구성해가는 동안 지렁이의 생태에 대하여 어떠한 태도와 개념을 형성하는지 살펴봄으로써 자연친화교육이 갖는 교육적 의미를 탐색해 보는데 있다. 이를 위해 지렁이농장 구성활동에서 나타난 지렁이에 대한 유아의 태도는 어떠한가? 지렁이농장 구성활동에서 나타난 유아의 지렁이 관련 과학적 개념이해과정은 어떠한가? 라는 연구문제를 설정하고 만5세 31명의 유아를 대상으로 참여관찰 하였다. 연구 결과, 유아들에게 지렁이는 낯설고 두려운 존재였으나 오랜 시간 동안 함께 지내고 돌보는 가운데 애정을 느끼게 되었으며 그들의 생활사 및 습성에 대한 제반 개념을 습득하여 자연과 인간의 유기적인 관계를 이해하게 되었음을 알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