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제13권 제4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51 - 74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육의 차이, 연계교육의 의미, 연계교육의 문제와 해결방안에 대한 교사와 부모의 이해를 탐색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병설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사와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개인면담과 집단면담을 실시하고 그 내용을 전사하여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육의 차이는 기관․교사․유아의 측면에서 자율 대 구조, 교과ㆍ시간․공간의 측면에서 통합 대 분리,사회ㆍ정서적 돌봄 대 학습의 대비로 나타났다. 교사와 부모가 인식한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교육의 의미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함께하기, 닮아가기, 이어가기였다.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교육의 문제와 해결은 교사 이미지의 다름, 교육과정의 다름과 이해부족, 평가의 다름, 선행학습의 차이, 지원의 부재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