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상업교육학회 상업교육연구 상업교육연구 제32권 제6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5 - 47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공유가치 창출(CSV)활동 유형인 기업의 핵심역량 및 제품 재인식, 시장의 재인식, 가치사슬 생산성 그리고 지역 클러스터의 구축이라는 차원이 기업의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파악하는 것이다. CSV 활동의 전략 유형이 기업의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칠 때 CSV 활동의 진정성과 차별성이 조절 효과를 하는지를 파악하고자 한다. CSV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는기업을 선정하여 해당 기업체 구성원들(N=939)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였다. 가설 검증은 구조방정식 통계 프로그램을 이용하였다. 분석 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CSV 활동의 전략 유형인 기업의핵심역량 및 제품 재인식, 시장의 재인식, 가치사슬 생산성 그리고 지역 클러스터의 구축은 기업의이미지 형성에 유의미한 결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의 이미지는 기업 신뢰도 형성에 유의미한 결과를 보이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CSV 활동의 전략 유형이 기업의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미칠 때 CSV 활동에 대한 진정성과 차별성이 조절역할을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본 연구의 결과는친환경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CSV 활동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데 기여할 것으로판단된다. 또한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기업의 경영전략을 수립 할 때 전략적 시사점을 제시 할 것으로 판단된다. 마지막으로 상업 교육의 교양 교육적인 측면에서 사회 구성원들에게 기업 경영환경의 이해를 돕는데 기여할 것으로 믿는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