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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장순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박사과정) 최돈승 (안동대학교) 양정수 (드림쿡 대표 상명대학교 외식경영학 박사)
저널정보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전문경영인연구 전문경영인연구 제23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387 - 403 (1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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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국내 대형 외식 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 소비자에게 인식되는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이 소비자의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분석하고 있다. 더 나아가이 과정에서 기업 이미지의 조절효과를 살펴봄으로써 소비자의 방문의도를 강화하기 위한최고 전략 책임자(CSO)의 기업이미지 제고전략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분석결과에의하면 대형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CSV활동은 방문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고 있다. 또한 기업 이미지의 조절효과를 살펴본 결과 대형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CSV활동과방문의도 간의 정(+)의 관계는 기능적 요소의 기업이미지와 감정적 요소의 기업이미지가높을수록 강화된다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다. 이러한 관계는 소비자들이 갖는 기업에대한 이미지가 긍정적일수록 더 강화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방문의도를 높이기 위해외식기업의 최고전략 책임자는 CSV활동과 함께 기업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노력을 함께기울여야 할 것임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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