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경북대학교 사범대학부속중등교육연구소 중등교육연구 중등교육연구 제66권 제3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901 - 935 (3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학교수학에서 다루어지는 테셀레이션에 관한 내용은 주로 기하학적 관점의 결과론적인 내용이 많다. 그러나 기하학적인 관점은 어떻게 해서 그 도형의 모양과 사용 개수가 결정되었는지, 과연 그것이 모든 경우인지에 대한 답을 주지 못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대수적 관점에서 테셀레이션의 기본요소를 설정하고, 각 경우에 대한 명제를 학교수학의 수준에서 정당화하였다. 이러한 과정에서 테셀레이션의 정의와 테셀레이션이 되기 위한 조건을 엄밀화 하였으며, 일반적으로 말해지는 결과들이 과정적 결과를 말하고 있지 않음을 보였다. 또한 일부 명제에 대한 새로운 증명법을 고안하였다. 이러한 활동은 수학적 개념에 대한 “Make Math” 과정을 이해하는 소재로서의 가치를가진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