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 교과교육학연구 교과교육학연구 제21권 제4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438 - 449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미래사회의 학교교육 변화 추세에 비춰 미래사회 대비 체육교과의 교육 방향을 탐색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미래 사회의 변화에 따른 체육교육의 목표, 내용, 방법, 환경의 변화 관련 문헌연구 및 델파이 조사와 전문가 협의회를 거쳐 핵심주제를 도출하여, 체육교육의 교육 방향을 제시하였다. 연구결과 건강하고 활기찬 삶과 더불어 삶의 두 가지 차원을 고려하여 1) 신체적 소양 함양, 2) 건강한 생활습관 및 활기찬 삶의 기술 습득, 3) 평생 스포츠 참여를 위한 능력 배양, 4) 감성과 인성 함양, 5) 문화적 다양성을 수용하는 통합적 교육, 6) 테크놀로지의 올바른 활용이 미래사회 체육교과의 주요 교육 방향으로 도출되었다. 미래사회에 국민 건강과 여가, 활동적인 삶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체육교과의 역할은 더욱더 중요해질 것이다. 따라서 학생이 체육을 평생 사랑하고 즐기며, 전인적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기존의 학교체육의 교육방향과 내용, 방법의 비판적 검토가 시급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