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위기관리 이론과 실천 Crisisonomy Crisisonomy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61 - 284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영어 사교육 서비스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를 조사, 분석해보고자 하는 것이었다. 이를 위해, 영어 사교육 서비스 실태를 조사, 분석함으로써 사교육의 서비스 질을 평가해보고자 하였다. 연구 대상은 중부지역에 소재한 두 도시의 중학교 1-3학년에 재학중인 239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빈도분석, 요인분석, 카이 분석을 통해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첫째, 영어 사교육서비스를 결정하는데 있어서 학생들은 대부분 친구의 소개를 통해 사교육을 받게 된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사교육을 선택하는 최종 결정자는 부모님으로 나타났다. 또한 영어 사교육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 점으로는 학생에 대한 이해와 관심으로 나타났으며, 강의 수준과 통학거리를 고려하였다. 둘째, 영어 사교육의 교육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에 대해서는 대체로 중간정도의 만족도였으며, 학생들은 자신이 받고 있는 영어 사교육에 대체로 불만족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학생들 대부분은 자신의 게으름, 능력, 계획이나 상황의 변경인 자신의 내적인 것에 더 불만족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셋째, 영어 사교육의 시설, 관계성, 경제성, 서비스 질로 4가지 영역에 대하여 대체로 중간정도의 만족도를 나타냈다. 덧붙여서, 영어 사교육을 받는 이유로서는 학교 성적을 잘 받기 위해서 영어 사교육을 받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본 연구의 분석으로부터 도출되는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영어교육을 발전시키기 위한 조언과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