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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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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PR실학회 광고PR실학연구 광고PR실학연구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04 - 122 (1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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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지상파 중간광고 재도입에 대한 광고주들의 인식이 광고주 규모에 따라서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보았다. 재도입의 찬반 여부, 중간광고 필요성에 대한 인식, 중간광고의 장점과 문제점에 대한 인식 및 타매체 영향에 대한 예측 등을 조사하였다. 연구결과, 중간광고의 필요성이 프로그램 제작비 확보 차원에서 필요하다는 점과 중간광고 예산을 전용하는 방법에서만 중소규모 광고주와 대규모 광고주간의 응답 차이가 있었다. 전체적으로 광고주들은 방송광고 효율성 제고를 위해서 지상파 방송 중간광고의 재도입이 필요하며, 집행의사도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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