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8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21 - 13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주변사람과의 대면을 통하여 이루어지던 정보의 습득이나 탐색이 요즘은 컴퓨터와 스마트기기를 통한 무선 인터넷의 사용으로 보편화 되었다. 이러한 활동결과 나타난 것이 온라인 구전(e-WOM)이다. 본 연구는 소비자들의 온라인상의 리뷰의 방향성과 유형이 구매의도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가를 연구하였으며 온라인 구전이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소비자의 조절초점이 어떤 효과를 가지는 가를 살펴보았다. 실험연구를 한 결과 온라인 구전의 방향성과 유형에 따라 구매의도의 차이가 관찰되었으며 온라인 구전의 방향성과 유형간에도 유의한 상호작용효과가 발견되었다. 즉, 긍정적이며 사실적인 온라인 구전에서 구매의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긍정적이며 평가적인 온라인 구전, 부정적이며 평가적인 온라인 구전의 순으로 낮게 나타났으며 부정적이며 사신적인 온라인 구전에서 구매의도가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소비자 조절초점의 조절효과도 유의한 수준에서 영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