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Zhi Lan Yue (단국대학교) Jun Tao Guo (단국대학교) 전종우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아태인문사회융합기술교류학회 아시아태평양융합연구교류논문지 아시아태평양융합연구교류논문지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23.4
수록면
81 - 94 (14page)
DOI
http://dx.doi.org/10.47116/apjcri.2023.04.0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2년 동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선택할 기회가 증가하여 많은 오프라인 매장이 온라인 운영으로 전환되었다. 따라서 쇼핑 플랫폼에서 소비자의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이 새로운 논의의 초점이 되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소비자와 플랫폼, 소비자와 판매자, 소비자와 소비자 간의 상호 작용을 통해 소비자의 쇼핑 실재감,신뢰도와 사용 의도 사이의 영향을 향상시키는 데 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와 플랫폼의 상호 작용, 소비자와 판매자의 상호 작용, 소비자 간의 상호 작용은 소비자의 사회적 실재감과 물리적 실재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물리적 실재감은 소비자 신뢰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소비자 신뢰도는 구매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사회적 실재감은 소비자 신뢰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 본 연구에서는 상호 작용이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론적 검증을 실시하였고 구매 행동에 미치는 소비자 신뢰의 핵심 역할을 확립하였으며 신뢰에 대한 실제 인식의 긍정적인 영향을 검증하였다. 또한, 향후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상호 작용 경험과 소비자 신뢰도 및 구매 의도에 대한 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